content="user-scalable=no, initial-scale=1.0, maximum-scale=1.0, minimum-scale=1.0, width=device-width"> 떠나요~ 여름 휴가~ 어디로???
본문 바로가기
잠깐의 힐링

떠나요~ 여름 휴가~ 어디로???

by 미오새 2023. 7. 25.
728x90
반응형

 

올여름 가고 싶은 곳도 많지만 충남은 어떠세요?

관광 계획을 짜고 있다면, 충청도에 있는 이곳들을 고려해 보세요. 몇 군데 소개해 봅니다.

대청호

대청호는 청주시와 충주시 경계에 위치한 해수욕장으로, 넓은 호수와 녹색 산봉우리가 어우러져 아름다운 경관을 자랑합니다. 또한, 봄과 가을에는 대청호 캐노닝 대회가 열리는 등 수상 스포츠와 관련된 축제가 다채로이 개최되는 곳입니다.

태안시화바다 태안의 특산물로 꼽히는 성포 갯벌과 백사장이 있는 지역으로, 깨끗한 바다와 아름다운 해안선, 남해 창원 지역과는 가까워 고속버스로 접근하기도 좋습니다.

태안시화바다

태안시화바다는 대한민국 서해안 배경을 대표하는 여러 해안 제도들이 포함된 영역으로, 각색된 바위와 환상적인 해안 경관을 가진 해안선으로 유명한 지역입니다. 충남태안시의 서귀면과 함평면, 우태면, 근흥면에 걸쳐 있습니다.

태안시화바다는 최근에 특산물로 유명해졌습니다. 성포 고래바위 근처의 갯벌에서는 대한민국 특산물 중 하나인 '성포 삼치회'와 대부분의 제철과일 및 채소들이 쉽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또한, 호젓한 바다에서 개최되는 삼치 축제, 태안 박물관과 화랑에는 벚꽃 축제, 그리고 연꽃 축제 등도 다양한 축제와 행사들이 열리는 장소이기도 합니다.

태안시화바다는 전남 무안시와는 가까워 광주, 전남, 충청 등 남서권 지역에서는 자가용이면 쉽게 방문이 가능합니다. 아울러 대중교통수단으로도 충남 당진호, 선유도, 서조게이트웨이, 서산, 대천, 천상리 버스터미널에서 매일 버스가 운행되고 있습니다. 관광객들이 볼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와 맛집, 함께 찾아보면 즐거움이 두 배가 됩니다.

보령호반국립공원

보령호반국립공원은 충청남도 보령시에 위치한 국립공원으로, 호반(호수와 갯벌)의 해양 생태계와 정수구의 자연 습지생태계를 함께 볼 수 있는 곳입니다. 전체 면적은 415,863㎡ 로, 이 안에서 다양한 유물과 생태를 살펴볼 수 있습니다. 국립공원에서는 당근처럼 깊숙한 바닷속에서 서식하는 독특한 제비조개와 삼색조개가 서식하고 있으며, 각종 조류들도 생태계를 지키기 위해 생태계 유지 및 보전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보령호반국립공원에는 수많은 산책로와 전망대가 준비되어 있으며 제비조개 등 갑각류를 비롯한 자연 분사극광광을 보는 등 자연을 감상하는 활동과 함께 캠핑, 낚시 등 운동을 할 수도 있습니다.

공원 내에는 다양한 여행 코스가 있습니다. 대표적인 것으로는 보령호반을 배경으로 하는 '호반길'이나 '옛호반길' 코스가 있습니다. 또한, 셀프나 렌터카, 혹은 지역 주민들이 개설해 운영하는 체험형 프로그램들도 다양합니다.

보령호반국립공원은 산책, 캠핑, 낚시 등 자연과 함께 어울러지기 좋은 장소입니다. 자연경관과 자연생태로 감성 여행을 위한 장소로는 더할 나위 없이 좋은 관광지임은 맞습니다.

당진 천리포해수욕장

전국적으로 유명한 해수욕장이며, 바다 앞 장어집에서 잡은 신선한 생선구이를 즐길 수 있는 맛집과 제철 삼치회 등을 즐길 수 있는 곳으로도 유명합니다.

서산마이산성

서산시에 위치한 마이산성은 조선시대에 건립된 벽돌로 된 성입니다.

출입문과 벽의 모양이 유니크하여 서산시민들의 사랑을 받는 곳입니다. 충청도에는 이 외에도 다양한 관광 지점이 있습니다. 대청호에서 수상 스포츠를 즐기거나, 태안시화바다에서 남해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도 있습니다. 보령호반, 등산, 캠핑, 낚시를 하기에도 좋습니다. 당진 천리포해수욕장과 같은 좋은 해변에서 해수욕을 즐길 수도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서산마이산성을 거쳐 충남의 묘한 도시를 탐험해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서산마이산성은 충청남도 서산시에 위치한 조선시대 벽돌벽으로 된 성곽으로, 규모가 작은 성이지만 깨끗하게 관리되어 전국적으로 유혹에서 찾는 관광 명소 중 하나입니다.

서산마이산성은 조선시대 역사적인 사건들 중 하나, 이순신 장군의 해전당시 선원을 대신해서 건국 문자를 제시하면서 "구국을 공하는 선비"되길 희망한 예비장군 박지원 선생님이 걸은 성벽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서산마이산성은 '성안에 특산물 열린 마을'과 '풍류시설 열린 성문'이 있습니다. 성안에서는; 견인산 온천물과 서산 녹차 등 지역특산물과 소노시즈코(SonoSizco) 등의 사무용품, 제주도에서 직접 옮겨온 옷들과 전통적인 요리인 장어가리배기와 하루토싸미(바다아삭이 채소)같은 제주 요리도 만날 수 있습니다. 이밖에도 김상기 살롱에서는 다양한 전시회와 문화행사가 개최되며 성문 앞에는 매년서산선수축제 등 다양한 축제와 행사들이 열립니다. 성문 밖으로 나와 견인산을 탐방하거나 서산 수산시장을 배경으로 영화촬영지로 쓰였던 이층 집을 볼 수 있습니다.

서산마이산성은 규모는 작지만 그 시대를 건축적으로 보여주는 성곽으로서 역사적 가치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서산시민들에게 큰 자랑거리입니다. 서산마이산성을 방문하면 역사와 전통, 그리고 지역적 특산물과 함께 볼 수 있습니다.

 

나름의 멋과 운치가 있는 충남도 올해 한 번 찾아보심이 어떨까요?

728x90